MCDODO 3 in 1 충전기

애플 워치의 충전 발열 제어가 안되어 구매하게 된 신박한 3 in 1 충전기

MCDODO 3 in 1 충전기

아이폰을 15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기존에 웨어러블들도 모두 애플 제품으로 싹다 갈아탔습니다.

알리 광군절에 저렴이 3 in 1 충전기를 하나 구매했는데 문제가 좀 있었습니다.

애플 워치의 충전 발열이 제어가 안되는겁니다.

여기저기 알아보니 애플 정품 충전기가 아니면 애플 인증을 받아도 자주 발생하는 문제라고 합니다.

무선 충전으로 뜨거워지는 배터리가 수명에 좋을리가 없습니다.

뭔가 좋은 방법이 없을까 하며 검색을 해보았지만 별 신통한 제품이 발견되어지지 않았는데 클리앙쪽에서 신박한 아이템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워치만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이 있더군요.

제품명은 MCDODO (맥도도라고 읽는듯 했습니다.) 3 in 1 충전기이고 쿠팡에서도 판매하는 제품이라 하루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맥세이프 자석이 있어서 스마트폰을 올려놓으면 자석이 붙는 구간이 있습니다.
당연히 맥세이프 충전 애니메이션이 나타나고요.

특이하게 워치를 거치하는 부분만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여기에 애플 워치를 사면 기본으로 들어 있는 충전기를 꽂습니다.

애플 워치만 유난히 충전 발열 제어 이슈가 있는 것을 파악하여 반영한 신박한 아이디어 아닌가요?

실상 애플 워치에 있는 충전기가 기본 품목이라 모를 수 도 있지만 45,000원이나 하는 비싼 아이템입니다.

시중의 3 in 1 충전기를 사면 비싸도 안쓰게 되는 아이템인데 MCDODO 제품을 사용하면 이것을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데 문제가 있더군요.

안쪽에 끼우는 구멍이 USB A 타입입니다.

구형 워치 충전기에 맞추어 나온모양인데 너무 당황스럽더군요.

다행히 이를 감안해서인지 아래쪽에 선을 따로 빼서 전기를 공급할 수 있도록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다만 저 선이 본체를 들어올려서 뒤가 약간 뜨게 됩니다.

이쪽도 환경 보호를 위해서인지 충전기는 역시나 안들어 있는데 이것도 좀 당황스러웠습니다.

할 수 없이 쿠팡에 USB C를 두개 연결할 수 있는 SKY fil GaN65S라는 충전기를 별도로 구매했습니다.

전력 용량이 넉넉한걸 산다고 샀는데 저 구멍 3개를 다 채우면 전력 보급이 간당간당하거나 하나는 전력공급이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풀충전을 해 보았는데 워치 뒷면의 온도가 차디찹니다.

이게 원래 이런거였나 조금 깜짝 놀랐습니다.

다만 애플 워치 충전기를 너무 깊숙이 꼽아 넣으면 워치와의 접촉면이 좀 멀어져서 충전이 불안정해지니 적당히 워치가 닿는 정도를 보고 조절을 해야 합니다.

그외에는 성능에 큰 불만이 없습니다.

사제 충전기 중 워치의 발열 제어가 걱정되지만 성능 또한 보장 되지 않는 값비싼 충전기를 사는것이 탐탁치 않다면 MCDODO 3 in 1은 좋은 대안이 될 겁니다.

Read more

대만여행 3일차

대만여행 3일차

친구와 같이 지내고 있는 숙소에 조식 서비스가 있다고 합니다. 기껏해야 토스트 몇 조각에 쥬스나 우유 한잔 주겠지 하고 내려갔습니다. 이걸 어제는 왜 안먹었지 하고 굉장히 후회 했습니다. 직접 주방장들이 해주는데 왠만한 호텔식 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우리나라 숙소들 반성해야 합니다. 밥을 다 먹고 또 대만 길거리를 구경하려고 길을 나섰습니다. 카메라는 2일차와

By HyunHo
대만여행 2일차

대만여행 2일차

같이 간 친구가 부탁을 받아 사가야 하는 수제 누가 크레커거 있다며 오픈런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침 일찍 6시쯤 호텔을 나섭니다. 카메라는 1일차와 마찬가지로 Fujifilm X-M5에 렌즈는 FUJION 27mm F2.8로 셋팅하고 나갔습니다. 섬이라 그런가 날씨가 계속 오락가락 합니다. 그렇다고 사람들이 죄다 우산을 항상 가지고 다니는 것 같지도 않고... 그리고 스쿠터가

By HyunHo
불광천 은평 마중 벚꽃

불광천 은평 마중 벚꽃

제가 살고 있는 은평구의 불광천이 벚꽃명소중에 하나가 되면서 구지 다른데 벚꽃을 안보러가도 좋습니다. 근데 이번에는 이상기후 때문인지 벚꽃이 예상일보다 일주일 이상 늦어지고 있습니다. 벚꽃이 만개했을때 구경을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직장인이 그런 시간을 일일히 맞출수가 없어서 어중간하게 핀것은 알지만 불광천으로 발걸음을 향해 보았습니다. 카메라는 간만에 X-T50에 16-50mm F2.8-4.8을

By HyunHo
대만여행 1일차

대만여행 1일차

해외여행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닙니다. 남들에 비해 여향 자체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닙니다. 그 준비과정과 다녀온뒤의 뒷처리를 생각하면 도대체 뭐가 남는건가 싶어 현타가 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친구가 모든 준비를 해주고 데려가 준다고 하면 이야기가 좀 달라집니다. 친구 한명이 갑자기 자기 대만 여행갈건데 준비는 다 해줄테니 돈만 준비하라고 해서 바로 콜을

By Hyun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