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DODO 3 in 1 충전기
애플 워치의 충전 발열 제어가 안되어 구매하게 된 신박한 3 in 1 충전기
아이폰을 15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기존에 웨어러블들도 모두 애플 제품으로 싹다 갈아탔습니다.
알리 광군절에 저렴이 3 in 1 충전기를 하나 구매했는데 문제가 좀 있었습니다.
애플 워치의 충전 발열이 제어가 안되는겁니다.
여기저기 알아보니 애플 정품 충전기가 아니면 애플 인증을 받아도 자주 발생하는 문제라고 합니다.
무선 충전으로 뜨거워지는 배터리가 수명에 좋을리가 없습니다.
뭔가 좋은 방법이 없을까 하며 검색을 해보았지만 별 신통한 제품이 발견되어지지 않았는데 클리앙쪽에서 신박한 아이템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워치만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이 있더군요.
제품명은 MCDODO (맥도도라고 읽는듯 했습니다.) 3 in 1 충전기이고 쿠팡에서도 판매하는 제품이라 하루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맥세이프 자석이 있어서 스마트폰을 올려놓으면 자석이 붙는 구간이 있습니다.
당연히 맥세이프 충전 애니메이션이 나타나고요.
특이하게 워치를 거치하는 부분만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여기에 애플 워치를 사면 기본으로 들어 있는 충전기를 꽂습니다.
애플 워치만 유난히 충전 발열 제어 이슈가 있는 것을 파악하여 반영한 신박한 아이디어 아닌가요?
실상 애플 워치에 있는 충전기가 기본 품목이라 모를 수 도 있지만 45,000원이나 하는 비싼 아이템입니다.
시중의 3 in 1 충전기를 사면 비싸도 안쓰게 되는 아이템인데 MCDODO 제품을 사용하면 이것을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데 문제가 있더군요.
안쪽에 끼우는 구멍이 USB A 타입입니다.
구형 워치 충전기에 맞추어 나온모양인데 너무 당황스럽더군요.
다행히 이를 감안해서인지 아래쪽에 선을 따로 빼서 전기를 공급할 수 있도록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다만 저 선이 본체를 들어올려서 뒤가 약간 뜨게 됩니다.
이쪽도 환경 보호를 위해서인지 충전기는 역시나 안들어 있는데 이것도 좀 당황스러웠습니다.
할 수 없이 쿠팡에 USB C를 두개 연결할 수 있는 SKY fil GaN65S라는 충전기를 별도로 구매했습니다.
전력 용량이 넉넉한걸 산다고 샀는데 저 구멍 3개를 다 채우면 전력 보급이 간당간당하거나 하나는 전력공급이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풀충전을 해 보았는데 워치 뒷면의 온도가 차디찹니다.
이게 원래 이런거였나 조금 깜짝 놀랐습니다.
다만 애플 워치 충전기를 너무 깊숙이 꼽아 넣으면 워치와의 접촉면이 좀 멀어져서 충전이 불안정해지니 적당히 워치가 닿는 정도를 보고 조절을 해야 합니다.
그외에는 성능에 큰 불만이 없습니다.
사제 충전기 중 워치의 발열 제어가 걱정되지만 성능 또한 보장 되지 않는 값비싼 충전기를 사는것이 탐탁치 않다면 MCDODO 3 in 1은 좋은 대안이 될 겁니다.